Never give up! 곰발접시!
  • 개발/투자/유통 원스탑 솔루션 적용
  • 2018-01-17    13:52
  • 2,559

 

 

 

  


 

개발부터 유통까지 !  

원스탑 솔루션 성공사례! 

 

아이디어만 가지고 시작한 1인 창업기업의 제품이 

현대홈쇼핑 Live 방송까지! 

개발·제조·투자·유통 원스탑 솔루션 성공!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상품으로!

아이디어만 있는 1인 창업기업

구체적인 상품화 과정이 필요

 

부족한 비용자금 모집

제조를 위한 양산자금 모집 필요

 

유통채널 연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채널 필요

 

 

 

 

 

 

아이디어 개발? 집단지성의 힘!

2014년 5월,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한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는 현대홈쇼핑과 협약을 맺어
아이디어오디션 플랫폼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협약 조건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매출액의 약 7%에 해당하는 수익금을 아이디어 등록자와
전문가 및 네티즌 참여자(아이디어오디션 집단지성)들이 3분의 1씩 나눠 갖는 구조의 혁신적인 프로젝트였습니다!


그! 래! 서!

아이디어오디션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집단지성(2017년 기준 약 2만 5,000명) 
전문가 및 네티즌 총 64명을 모집해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군'님의 아이디어를 받게 되었는데요,
초기엔 컵의 홈에 접시를 끼우는 형태였지만 아이디어 2차 제안자 및 많은 참여자와
전문가들의 조언이 반영되어 3개의 컵을 끼울 수 있는 지금의 곰발접시가 탄생했습니다! 

 

아이디어오디션의 지치지 않는 끈질긴 전투력!

 

당시 곰발 접시 협력 제조사는 용인에서 8명으로 운영하고 있었던 영세한 공장으로
홈쇼핑 납기일을 맞추기 어려웠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홈쇼핑과의 계약을 따내기 위해
6개월의 긴 시간을 달려왔기 때문에 방송을 포기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곰발접시'의 성공만을 바라보며 디자이너, 개발자, 회계 직원까지 아이디어오디션 전 직원
직접 생산현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홈쇼핑 런칭 전날까지도 밤낮없이 공장에서 먹고 자며
끊임없는 노력 끝에 방송에 차질없이 납품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고급화 전략! 오리엔탈 브런치 세트! 

 

  

 

홈쇼핑 무대를 꽉 채우기 위해서는 곰발 접시 하나로는 부족했기에 탄생한 상품구성이 바로
'오리엔탈 브런치 세트' 였습니다. 아이디어오디션 회원분들의 아이디어 제품인 블랙홀 접시도 세트 구성에 합류하게 되었고,
더 알찬 세트 구성을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이던 '점보 스프볼'과 '점보 샐러드볼' 제품까지 추가하였습니다.

결국, 현대홈쇼핑 주부들에게 꼭 맞는 브런치 세트 구성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이 탄생했습니다!
 

 




 

 

 현대홈쇼핑 첫런칭 성공

 현대홈쇼핑 첫 생방송 45분 만에 매진!

  

 

이 날 저희는 느꼈죠,
"포기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이 없구나!"

만약, 저희가 힘들고 지쳐서 "우리 그만하자, 이 정도면 충분하잖아" 라고 얘기했다면
이런 기적같은 일이 있었을까요?


아이디어오디션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모든 분들께 항상 애정 가득한 마음으로 온 힘을 다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의 모든 창업자분들, 아이디어 제품 개발하시는 데 많이 힘드시죠?

Never give up! 아이디어오디션이 창업자 여러분들과 끝까지 함께합니다!

 

 

 

 

견적아이콘

견적신청

고객센터

070.4153.3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