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UV살균틀니세척기
  • 유통솔루션적용
  • 2018-01-30    17:08
  • 2,525

 

 

 


 

 공영 홈쇼핑 런칭! 

창업진흥원 공영홈쇼핑 방송 입점지원사업으로 진행

1:1 멘토링 교육부터 런칭을 위한 방송 팔로업까지! 

 



 

홈쇼핑 첫 진행

홈쇼핑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으로

방송 과정의 팔로업 요청

 

셀링포인트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의 셀링포인트 필요  

 

 

 
 

스타트업 기업이 아임쇼핑을 통해 첫 런칭했던
칫솔살균기과 틀니세척기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드릴게요!

1차 공영홈쇼핑 입점 지원사업에 선정된 '칫솔살균기'와 '틀니세척기'라는
두 제품의 조합으로 어떻게 상품구성을 하느냐가 관건이었습니다. 

 


사실, 홈쇼핑 방송에서 두 가지 제품을 동시에 소개하는 판례는 없기 때문이죠.
생방송에서 주어진 시간은 단 50분으로 두 가지 제품 모두 메인으로 소개하기엔 시간이 터무니없이 부족할 뿐만아니라
성공적인 판매 전환율 또한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둘 중 메인 상품 하나를 선택한 후 나머지 하나는 프로모션 상품으로 진행하려고 했지만
홈쇼핑 시청자들에겐 둘 중 어떤 상품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지에 대한 판단은 치열한 공방전으로 이어졌습니다.

결국, 아이디어오디션은 두 제품을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여
아이디어오디션 플랫폼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홈쇼핑 아이디어(상품구성, 방송컨셉 등)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의 연령을 파악한 상품구성전략!

아이디어오디션 회원 뿐 만 아니라 

공영홈쇼핑(아임쇼핑) 전문 MD, 담당 PD, 쇼호스트, 창업자 등
런칭 제품 관계자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전략미팅을 진행해 다양한 상품구성 의견들을 모았습니다. 

 



사실, 비하인드를 말씀드리자면..
홈쇼핑 MD분도 제품 전문으로 현직 5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계셨고,
창업자 분도 이번 런칭 제품을 제조하고 계속 판매오신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두 분 모두 상품구성에 대한 의견에 양보하지 못했었죠.

하지만 끝없는 회의 끝에 드디어 완성된 생방송 상품구성전략!
공영홈쇼핑 시청자들이 주로 4,50대에서 60대 분들이였고, 즉 타겟 연령층이 높다는 판단하에!!

총 50분 생방송에서 틀니세척기를
메인으로 60% 분량을 채우고
칫솔살균기를 40% 분량을 채우기로 결정하였죠! 


반응이 오면 적극적으로 밀어붙이기! 

공영홈쇼핑 첫 런칭의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러한 절실함과 노력의 대가를 받을 수 있었을까요?

협의된 방송 전략 그대로 틀니 세척기를 먼저 소개하면서 칫솔 살균기를 성명하고 있을 그 때!

Oh my God~ 정말 뜻밖의 결과가 나왔어요!!

방송 계획대로 틀니세척기를 먼저 소개하면서 칫솔 살균기를 설명하고 있었을 당시... 그때!!

틀니 세척기에 대해 주문 반응이 좋았고 그래서 VCR을 틀니세척기 위주로 밀어붙였어요.
드라마 같았던 50분 생방송이었습니다!


그 결과!

틀니세척기 판매 매진!!

정말 예상밖의 판매매진이었고,
홈쇼핑의 핵심포인트는 역시!!
상품구성 전략이라는 것을 다시한 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저희 아이디어오디션은 홈쇼핑 사업에 임할 때

남은 재고 소진에 대한 창업자의 압박감과 

부담감이 크단 걸 누구보다 잘 이해기에

항상 재고에 대해 걱정하고, 판매를 성공시키기위해 항상 노력한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곳! 아이디어오디션에서

창업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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