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소구점, 담그네!
  • 유통솔루션 적용
  • 2018-01-30    17:01
  • 2,469

 

 


 

 공영 홈쇼핑 런칭! 

창업진흥원 공영홈쇼핑 방송 입점지원사업으로 진행

1:1 멘토링 교육부터 런칭을 위한 방송 팔로업까지! 

 



 

홈쇼핑 첫 진행

홈쇼핑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으로

방송 과정의 팔로업 요청

 

셀링포인트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의 셀링포인트 필요  

 

 

 

 

 제품 선정을 위한 품평회 진행

창업진흥원 공영홈쇼핑 방송 입점지원 사업
지난 2016년 8월 1차 방송을 시작으로 2차에 이어 3차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1차 공영홈쇼핑 사업에서는 패션·푸드·제품 등  

 1,000개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지원을 하였고

각 분야별 홈쇼핑 전문가들의 1차 서류 검토로 총 53개의 제품이 선정되었습니다.

최종 우수 제품을 선정하기 위한 품평회를 진행하였고,  

아이디어오디션도 전문 평가단으로 참석하였습니다.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30개 아이템 중
 12개 제품의 홈쇼핑 방영 전 과정을  

아이디어오디션에서 전담 팔로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1 멘토링 진행 및 전담 팔로업!

홈쇼핑 런칭을 한 번도 진행해 보신적이 없는 창업자분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12개 제품의 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이디어오디션 1:1 홈쇼핑 교육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1차 공영홈쇼핑 방영 첫 제품은 약 3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담그네' 발효용기였습니다.

제품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재료와 함께 물과 설탕만으로 미생물에 의해 발효되는 용기로 심지어 천연 발효식초까지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똑똑한 기능으로 특허받은 아이디어 제품이라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상품을 어떻게 어필할지, 상품의 소구점은 무엇인지, 각종 멘트와 입증 서류준비까지!
홈쇼핑 런칭을 위하여 유통PM 함께 달렸습니다! 

 

홈쇼핑과정의 꽃, 상품구성

홈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세가지는 바로
상품구성과 가격, 그리고 품질인데요!

이 삼박자가 잘 맞아야
말로만 듣던 '홈쇼핑 대박'을 칠 수 있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미팅을 통해 담당 MD와 아이디어오디션,  

창업자 모두 머리를 맞대고 전략을 짜기위해 노력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주부들의 마음을 훔칠 수 있을까?
어떤 방법으로 기존 경쟁사 제품과 차별회된 소구점을 줄 수 있을까?

그렇게 기나긴 고민 끝에 나왔던 대안은 프로모션 제안!!

담그네를 더 편하고 똑똑하게 사용하시라고 걸름망을 따로 제작해 프로모션으로 추가하기로 협의되었죠!

50분의 생방송 무대 하나를 꾸미기 위해서 정말 어마어마한 노력의 시긴이 필요했습니다!

 

  

 

  


 

공영홈쇼핑 약 1억 매출 달성! 베스트 전당

 

이제 생방송 카운트 다운이 들어가고!

담그네 홈쇼핑 런칭의 관계자 모두가 가슴을 졸이며 생방송을 지켜보았어요!

 

과연 첫 런칭 생방송의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1차 공영홈쇼핑 입점지원 첫 정규 방송 달성률 105% 달성!

5,300만원의 매출!

 

목표달성(80%) 성공으로 공영홈쇼핑에서 2차 연속방송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재방송도 85% 달성, 3차 정규방송도 100% 달성으로

1억원의 매출로 최고 기록 경신을 이루었습니다!

 

이렇게 10월까지 진행된 총 6번의 방송 모두 고공행진을 하게 되어

아임쇼핑(공영홈쇼핑) 베스트 상품 전당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

 

처음이기에 준비할 것도 많고, 모르는 것도 많고, 서툰 것이 많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디어오디션의 전담 PM 관리로 헤쳐나가면 문제 없습니다!

 

 

견적아이콘

견적신청

고객센터

070.4153.3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