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국민 아이디어 제품, 홈쇼핑 45분만에 매진
  • 2015-01-08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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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 현대홈쇼핑과 손잡고 첫 방송에 대박
 
국민 아이디어 제품이 홈쇼핑에서 대박을 터뜨렸다.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아이디어오디션, www.ideaaudition.com)에 등록된 국민 아이디어 제품인 ‘오리엔탈 브런치 세트’ 약 1200세트가 지난 8월27일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불과 45분만에 매진을 기록한 것이다. 
 
이는 지난 5월22일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 현대홈쇼핑(대표 김인권), 아이디어오디션(대표 김광호) 간에 체결된 ‘신기술, 아이디어제품 발굴 및 판로 지원 협약’에 따라 발굴된 국민참여 아이디어 제품의 첫 번째 홈쇼핑 방송사례로, 프로젝트 취지에 따라 현대홈쇼핑은 판매수수료를 받지 않으며 아이디어 등록자,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네티즌, 전문가, 제조업체(중소기업) 등에 매출액의 약 7%에 해당되는 수익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아이디어오디션)는 일반국민의 생활 속 아이디어에 네티즌,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제품을 개발, 판매, 수익배분을 이어주는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약 1만5000건의 아이디어가 등록됐으며 현대홈쇼핑과의 판로지원 협약 후에는 더욱 관심과 기대감이 높아져 아이디어 등록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타 공모전과는 다르게 스케치 등 간단히 내용으로 작성된 아이디어도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제품화가 가능하고, 아이디어 등록자 및 발전 참여자에게 판매수익의 일부를 공유하는 방식이 큰 호응의 이유라고 평가받고 있다. 
 
중기청 김성섭과장(창업진흥과)은 “첫 방송출연 제품이 소비자에게 기대보다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어 국민참여 아이디어 제안 방식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현대홈쇼핑과 함께 올 연말까지 3~4개 아이디어 제품을 추가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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