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_ 현대홈쇼핑, 소비자 아이디어로 만든 ‘브런치 식기’ 론칭
  • 2015-01-08    15:32
  • 3613
현대홈쇼핑(168,000원 △4,000 2.44%)은 27일 낮 1시40분부터 ‘오리엔탈 브런치 식기세트’(7만9000원, <사진>)를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아이디어톡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신상품이다. 소비자의 첫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전문가의 의견을 더해 실제 제품으로 만들고, TV홈쇼핑을 통해 무료 론칭 방송까지 제공하는 방식이다. 
 
‘1대 아이디어톡 상품’으로 선정돼 무료 방송을 진행하는 오리엔탈 브런치 식기세트는 브런치 요리를 비롯해 다양한 음식을 보기좋게 담을 수 있는 식기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곰발접시 4P, 블랙홀 접시 2P, 점보 샐러드 보울 1P, 스프 보울 4P 등 총 23P 식기를 제공한다. 
 
‘곰발 접시’는 여러 음식을 한 접시에 담을 경우 소스와 음식물이 섞이고 지저분해 보이는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디자인이며, ‘블랙홀 접시’는 기름진 요리를 접시에 담았을 때 유분ㆍ수분이 흘러나와 식감을 떨어트리는 것을 방지한다. 두 접시 디자인은 고객 아이디어로부터 출발해, 네티즌들과 현대홈쇼핑 전문 MD 평가단이 의견을 덧붙여 브런치 식기 세트로 탄생하게 됐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5월 말 중소기업청과 MOU 협약을 맺고 ‘아이디어톡’ 공모전을 시작했다. 현재 시행 4달만에 아이디어 4000여건이 접수됐으며, 제1대 아이디어톡 상품인 오리엔탈 브런치 식기세트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3~4개 상품을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디어 최초 제안자 및 참여자들은 판매 수익 일부를 공유받아 창조경제의 바람직한 선순환에 참여한다. 우수한 제품력에도 불구하고 판로 확장이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에게도 무료 론칭 방송 기회와 H몰 등 다양한 판로 확장을 지원하게 된다.
 
아이디어톡 공모전을 기획한 윤정민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선임은 “소비자의 아이디어와 네티즌, 전문가들의 의견이 더해져 탄생한 한국판 크라우드소싱 제품이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상품 삼박자를 고루 갖춘 자신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뉴스보러 바로가기 :